December 15, 2005

Google 의 Opera 인수?

구글이 오페라를 인수하려 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내가 이 소문을 제일 먼저 접한 곳이 Opera Watch 였는데, 정보의 출처도 그렇고 그냥 뜬소문에 불과하겠거니 생각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않아, 이 내용이 digg 에까지 오르면서 상당히 부풀려지고 있는 양상이다. digg 의 답글을 보면 알겠지만, 반응은 대충 이러하다.

구글이 오페라를 사들인다면, 오페라의 독보적인 스피드에 구글의 브랜드가 더해지면서 엄청난 브라우저로 거듭날 것이다. 하지만, 구글이 이미 파폭에게 광고수익 옵션 등의 러브콜을 보낸 상황에서 오페라를 추가로 사들일 가능성은 적어보인다. 한가지 신빙성을 더한다면, 오페라가 모바일에선 누구도 부인하기 힘들만큼 앞선 기술을 갖고 있다는 것인데, 구글이 이점을 노리고 접근하는 것일 수도 있다.

나또한 위의 의견과 같다. 하지만, 오페라가 10년동안 브라우저 업계를 지키면서, 그동안 SUN 같은 메이저 업체로부터 인수제의를 받은 것은 사실인 듯 하다. Opera Watch 의 인터뷰 내용을 보면, 오페라의 CEO 테츠너는 돈이 문제가 아니다면서 그러한 제의들을 단박에 거절했다고 한다. 구글이 만인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고, 오페라가 평가절하되는 현재의 상황을 봤을때, 구글의 제의가 (사실이라면) 얼마나 솔깃하겠는가? 하지만 오페라 유저들은. 최근 del.icio.us 가 야후에 합병되는 것처럼, 오페라가 공룡기업의 먹잇감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인 것 같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Top